UPDATED. 2024-03-29 03:40 (금)
디에스미래기술, 거제대 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디에스미래기술, 거제대 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 배지우
  • 승인 2022.04.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4월 27일(수) 디에스미래기술㈜(대표 허만주)로부터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디에스미래기술, 거제대학교 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허만주 대표가 학교를 방문하였으며, 허정석 총장과 김경년 부총장 등 교무위원이 참석해 감사를 표했다.

디에스미래기술㈜은 교정/시험분석, 진동/음향, 용접기술 및 공장자동화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최근 5년간 41명의 우리대학 졸업생을 취업시킨 기업으로 지역 향토 대학인 거제대학과 깊은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2019년 거제대학 발전기금 전달을 시작으로 4년째 기탁하고 있으며, 기술개발 과제를 위탁하는 등 앞으로도 디에스미래기술㈜과 거제대학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허만주 대표는 “거제대학교는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핵심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며 “기탁한 기금이 대학 발전과 핵심인력 양성에 요긴하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허정석 총장은 “발전기금 기탁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발전기금은 거제대학교와 사랑스런 거제인을 양성하는데 귀하게 쓰여 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및 조선해양공학과를 전통 실무형 공학과로 구조조정하고, 지역 성인만학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리더전공과 산업안전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