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10 (금)
‘경상국립대 디지털 트랜스 랩’ 개소
‘경상국립대 디지털 트랜스 랩’ 개소
  • 배지우
  • 승인 2022.04.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R/VR 콘텐츠 제작, 아두이노 이용한 실습 등 가능
- 4월 26일(화) 오전 10시 GNU컨벤션센터 1층 학생라운지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학교육혁신본부(본부장 손정우)는 4월 26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1층 학생라운지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디지털 트랜스 랩’을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소식은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교육 대전환에 따라 현실을 가상으로(디지털 트랜스폼), 가상을 현실로(아날로그 트랜스폼) 구현하기 위한 실습실 구축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권순기 총장과 본부 보직자, 교직원 등 약 25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경과보고, 기념사, 커팅식, 디지털 트랜스 랩 가상현실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실습실에는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콘텐츠 제작, 아두이노 이용 실습, 모바일 응용 체제 개발 등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실습실과 정보문화기술(ICT) 장비를 활용한 자료 수집 및 콘텐츠 시청실, 1인 영상 촬영 제작실, 디지털 영상 결과물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권순기 총장은 디지털 트랜스 랩 개소와 관련하여 “데이터를 모으고 정보화를 거쳐 지능화해야 하고 최종적으로는 교직원과 학생 모두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라면서 “경상국립대학교 디지털 트랜스 랩이 교육 혁신의 선봉장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학교육혁신본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교육 대전환에 대비하여 미래교육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디지털 시대의 미래교육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혁신공간을 늘려 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