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5 (금)
[한성대] 산학협력 활동으로도 재임용·승진 가능
[한성대] 산학협력 활동으로도 재임용·승진 가능
  • 하성욱
  • 승인 2022.04.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 하성욱 교무처장
한성대 하성욱 교무처장
한성대 하성욱 교무처장

한성대는 올해 정년계열 교원 2명과 강의전담교원 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공고는 실제 채용 목표보다 더 많은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될 것이다.

분야별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산업수요가 많은 신산업 분야를 전공한 교원을 충원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정년계열 교원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콘텐츠, AR/VR 포함), 지능형 로봇, 에너지 신사업, 미래스마트모빌리티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강의전담교원은 디자인대학, 사회과학대학 등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산학협력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수 있는 교원을 초빙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대외적으로 실질적인 산학협력활동을 수행할 가족회사를 발굴하고 다른 대학과 공유・협력 활동을 할 수 있는 교원, 산업계・지역사회와 함께 공동 개발・운영하는 교과목과 산업계・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교과목을 가르칠 교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산학협력 친화형 업적평가체계를 정립해 산학협력 활동에서 우수한 교원에게 적합한 대학이 되려 노력하고 있다. 산학협력 활동만으로도 재임용・승진・승급하고 연구년을 갈 수 있고 책임시수 증가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교원의 창업과 창업한 기업이 외부투자를 유치한 실적, 지도한 학생이 창업한 실적과 그 기업이 창출한 성과, 고용 창출 등을 교원의 업적으로 인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