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05 (금)
[인천대] 채용공정조사위 신설해 공정한 선발 기울여
[인천대] 채용공정조사위 신설해 공정한 선발 기울여
  • 송다영
  • 승인 2022.04.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송다영 교무처장
인천대 송다영 교무처장
인천대 송다영 교무처장

인천대의 올해 2학기 18개 학과 24개 분야에서 25명을 채용한다. 자율혁신계획에 따른 학과 자체 특성화 사업 추진 부서와 첨단분야 학과에 대한 전임교원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강의 전담교수나 산학협력중점교수는 필요에 따라 전임 외로 채용하고 있으며, 별도 외국인 교수 임용계획은 없으나 전임교원 채용 시 모든 분야에서 외국인은 내국인과 같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과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임교원 채용절차를 일부 개선했다. 면접심사 동점자 처리기준을 마련하고 채용공정조사위원회 신설했으며 채용 심사위원 제척 대상자를 확대하기도 했다. 접수 서류를 기존 8종에서 4종으로 간소화 해 지원자의 부담을 완화했으며, 최초 원서 접수 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전 분야 공통지원 자격은 영어강의 가능자다. 학과 공개강의심사 시 영어강의를 병행해 실시하며, 영어 면접은 필요시 실시하고 있다. 영어강의를 통과하지 못하면 다음 차수의 심사를 받지 못한다. 아울러 면접 시 해외에 거주하는 지원자의 경우 편의를 위해 화상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신임교원의 학교 적응을 위해 책임 강의시수 3시간을 감면하고 있으며, 연구 지원 활성화를 위해 신임교수들만을 위한 별도 연구비 또한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 전임교원의 안정적 국내 생활 정책으로 교육과 연구에 전념하도록 거주 공간 지원을 위해 주거비 지원을 하고 있다.

강사 임용은 전임교원과 동일하게 매년 2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