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LVS, 인하대에 전기공학과 발전기금 1억 원 약정
LVS, 인하대에 전기공학과 발전기금 1억 원 약정
  • 배지우
  • 승인 2022.04.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화 대표, 매년 1천만 원씩 10년간 1억 원 기탁 예정
- “후배들을 위한 전기공학과 발전기금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난 18일 김태화 ㈜엘브이에스(LVS) 대표가 인하대 전기공학과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약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전기공학과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김태화 ㈜LVS 대표와 조명우 인하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열린 전기공학과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김태화 ㈜LVS 대표와 조명우 인하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오전 본관 이사장실에서 개최한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태화 ㈜LVS 대표와 조명우 인하대 총장, 최기영 교학부총장, 박현순 대외협력처장, 이천 전기공학과 교수, 김대유 전기공학과 학과장이 참석했다.

김태화 대표는 매년 1천만 원씩 10년간 1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올해 인하대 전기공학과에서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한 김 대표는 학과 발전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발전기금을 약정했다. 

김 대표는 “박사학위 취득에 큰 가르침을 주신 이천 지도교수님과 전기공학과 교수님들의 가르침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후배들에 대한 기대와 사랑으로 보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LVS는 반도체 및 스마트폰, 배터리 등 머신비전 검사장비의 핵심부품인 비전용 LED 조명을 제조한다. 머신비전 LED 조명의 국내 선도기업으로 지난 2016년도와 2017년도에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김태화 대표는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2019년 경기도지사의 정보기술융합유공표창, 2020년 인천광역시장 표창,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재 (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부회장, (사)한국머신비전협회 사무총장, (공)인천비전기업 장학사업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천 전기공학과 교수는 “김 대표는 중견기업 대표로서 사업으로 매우 바쁜 가운데서도 열심히 면학에 힘써 공학박사학위를 따는 저력을 보였다”며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김 대표의 귀한 기부금은 인하사랑을 표현으로써 매우 높이 평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명우 총장은 “회사 대표일이 바쁜 와중에 발전된 기술연구를 위한 학위 취득까지 하신 근면성실함은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된다”며 “발전기금에 담긴 노력과 열정이 그대로 이어지도록 학과 발전에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