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6:05 (목)
강원대, '2022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 입학식 개최
강원대, '2022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 입학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4.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4월 13일(수) 「2022년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 입학식을 개최했다.

강원열린군대 교육 모습.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강원대학교와 강원도, 육군2군단이 공동 주관하는 군·관·학(軍·官·學) 협력사업으로, 강원도내 역량 있는 군장병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전역 후에도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앞으로,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군장병 137명을 대상으로, ▲창업소양교육(기업가정신 및 창업 실무 등) ▲4차산업 기반 창업교육 프로그램(3D프린터·앱(APP) 개발·크리에이터) ▲기술교육(차량정비, 전기) 등 아이디어 중심의 일반 창업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군창업팀을 선발하여 ▲시제품 개발비 ▲사업화 전략 수립 컨설팅 등 사업화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2018년 첫 수료생을 배출한 이래, 1호 창업기업 ‘아미원’(대표 전정표)이 군장병 출타관리 앱을 개발해 정식 출시했으며, 이종혁 준위가 ‘2020년 국방 Start-up 챌린지’에서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하고 법인기업을 설립했다.

이어, 2기 교육생 황민우 상병은 육군 이미지 개선을 위한 캐릭터를 개발해 웹툰·이모티콘을 만들어 ‘2020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에서  꿈드림상을 수상했으며, 3기 교육생 김승우 병장 등 4명이 ‘국방 Start-up 챌린지’에서  최우수상(국방부 장관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선강 강원대 창업지원단장은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군·관·학이 하나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 창업교육을 운영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