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0 (목)
인하공전, 2022년 케이무크(K-MOOC) 신규 3개 강좌 선정
인하공전, 2022년 케이무크(K-MOOC) 신규 3개 강좌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4.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전문대 최초 1개 과정 등록, 2022년 총 12개 강좌 등록 성과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이 12일 ‘케이무크’’에 3개 강좌가 신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케이무크 (K-MOOC,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2015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하공전은 전문대학으로는 최초로 지난 2017년부터 ‘케이무크’에 참여해 왔다.
올해 ‘케이무크’에는 일반 개별강좌에 총 20개교 35강좌가 신규 등록되었다. 이 중 인하공전이 선정된 강좌는 항공경영학과 이휘영 교수의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 전자공학과 조도현 교수의 「Beginner Creator를 위한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 호텔경영학과 채신석 교수의 「와인과 테이블매너」 등 3개 강좌이다.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는 항공 산업과 항공운송서비스의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미래 항공 산업 환경변화와 도심/지역 항공교통에 대해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Beginner Creator를 위한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은 다양한 LED/LCD 디스플레이소자와 센서를 활용하는 회로를 구현하고 디스플레이 장치에 시각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와인과 테이블매너」는 와인 이론과 나라별 식문화와 매너를 학습하여 와인과 코스 요리의 서비스 단계별 테이블 매너를 실행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하공전은 2017년 ‘케이무크’에 「스크래치와 스마트코딩」(컴퓨터정보과 허태성 교수)를 시작으로 「문화관광상품의 이해」(관광경영학과 김재호 교수), 「하수관로 조사 및 정보 구축」(건설환경공학과 김원대, 조용현 교수), 「조명디자인」(실내건축학과 김자경 교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 반도체 개론」(전자공학과 엄우용, 전기공학과 이선우 교수), 「누구나 할 수 있는 AI 머신러닝」(컴퓨터시스템과 이세훈 교수), 「객체지향형 도면해독」(기계설계공학과 장동환 교수), 「공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공간정보빅데이터과 주용진 교수)등 8개 강좌가 선정되어 현재 7개 강좌를 운영 중에 있고, 학점은행 과정에 「문화관광론」(관광경영학과 김재호 교수) 1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