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10 (수)
아주자동차대, 모터스포츠전공, 현역 드리프트 레이서들과 함께하는 주말 체험행사 개최!
아주자동차대, 모터스포츠전공, 현역 드리프트 레이서들과 함께하는 주말 체험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4.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 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모터스포츠 행사 전문 운영팀인 팀맥스파워와 재학생이 참여한 드리프트 체험행사 'AMC 드리프트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 학생을 사전 모집하지 않고 오픈 게이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정규수업이 없는 주말임에도 60여 명의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여 현역 드리프트 선수가 운전하는 다양한 차량을 동승하고 차량의 성능과 특성에 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드리프트 차량의 운전과 설명에는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과 팀맥스파워, 사일룬타이어, RG팩토리, 메인텍, 스트림컴퍼니, 팀FRC, fbi레이싱, 포스모터스 드리프트 팀 등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이 참여했다.

주말이면 한적해지는 다른 대학과 달리 아주자동차대학의 주말은 북적인다. 주말마다 자동차와 관련된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업 종사자들과 학생들이 직접 교류하고 현장의 순도 높은 지식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AMC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진행된 프로그램마다 학생들의 참여 만족도가 높아 주말을 기다리며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수도 늘어나고 학생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행사를 총괄한 아주자동차대학 박상현 교수는 "아주자동차대학은 Education(교육) + Play(놀이)의 합성어 Eduplay 방식으로 주말에도 즐겁게 즐기고, 체험하며 스스로 학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자동차 산업 분야를 재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체험을 통해 재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