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20 (수)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
  • 방완재
  • 승인 2022.04.0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남이공대학교, ㈜엘앤에프, 경북기계공고, 구미전자공고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
협약식을 마치고 이준우 교장, 최수안 대표이사, 이재용 총장, 김종구 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협약식을 마치고 이준우 교장, 최수안 대표이사, 이재용 총장, 김종구 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7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엘앤에프, 경북기계공고, 구미전자공고와 지역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 특성화고가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엘앤에프 최수안 대표이사,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김종구 교장,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이준우 교장을 비롯해 각 기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기업은 ▲대구·경북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채용설명회 지원 ▲취업정보 공유 ▲신규 인력 채용시 추천 인재 우대  등을 약속했으며, 대학은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지역 협약기관 거점센터 역할 수행 ▲협약 참여 고등학교 취업 및 진로 지도 등을, 고등학교는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 ▲취업희망자 추천 ▲대학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9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기업에 취업한 대구·경북지역 9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수도권 및 지역의 우수한 기업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고교, 대학, 기업이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라며 “각 기관의 장점을 활용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