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15 (토)
상지대, 보건복지부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선정
상지대, 보건복지부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 산학협력단은 보건복지부에서 4일 발표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분야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에 선정됐다. 2019년부터 4년 연속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청년 대상 사회서비스(신체, 정신건강 등 사회서비스 분야)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보장과 삶의 질 행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강원도와 함께 사업 수행을 하는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지난해까지 신체건강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자신감가득말하기’와‘자존감쑥쑥자기소개서’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2022년에는 ‘청년마음건강 바우처’를 통해 지역내 청년들의 정서 및 심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명순(언어치료학과)교수는 “학과 특성을 활용하여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며, 특히 올해에는 강원도 청년의 잘먹고 잘웃고 잘살기(일명 잘잘잘 프로젝트)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3개월간 월 24만원 수준의 1:1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본인부담금 10% 부담 조건으로 청년들에게 제공하며 4월까지 만 19세부터 34세 이하 청년 이용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