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35 (화)
가천대 비교과 통합관리 프로그램 ‘윈드’ 운영
가천대 비교과 통합관리 프로그램 ‘윈드’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3.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봉사활동, 공모전 참가하고 장학금도 받고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학생들의 교내 공모전, 봉사활동, 동아리 등 교과 이외의 비교과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지난해 10월 비교과활동 ‘안나의집 도시락 배부 봉사’ 활동에 참여해 식품영양학과 조리실에서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지난해 10월 비교과활동 ‘안나의집 도시락 배부 봉사’ 활동에 참여해 식품영양학과 조리실에서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가천대는 학생들이 경험을 통해 배우며 사회에 기여하는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교과활동 이외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가천대 내 ArTechne센터, 가천인권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아름샘봉사단, 의사소통센터 등 다양한 부서에서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천대는 다양한 부서에서 주최하는 비교과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 윈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학생들은 대학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에 접속해 클릭 한 번으로 활동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윈드시스템 도입으로 비교과 활동 참여인원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가천대는 지난해 356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58,347명이 참가했다. 지난 2020년에 비해 참여인원(총 339개 프로그램, 39,926명 참여)이 약 46%가 증가했다. 

가천대는 학생들의 비교과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금’도 운영하고 있다. 한 학기동안 참여 비교과 활동별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마일리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가천대 윤원중 교육혁신원장(부총장)은 “전공 중심의 교과교육만으로는 4차산업혁명시대 주역을 키울 수 없다. 다양한 경험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의 중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지원 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