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45 (토)
한국해양대,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와 미래인재 육성 협약
한국해양대,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와 미래인재 육성 협약
  • 배지우
  • 승인 2022.03.3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지난 25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회장 강수일)와 미래 선박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가 도덕희 총장, 네 번째가 강수일 회장.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가 도덕희 총장, 네 번째가 강수일 회장.

이날 대학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 강수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는 해사인공지능·보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에 가입, 매년 일정금액을 대학 측에 전달하게 된다.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친환경·디지털 선박과 같은 미래선박 분야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출범한 기구다. 2022학년도 신설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해 양질의 교육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한국해운협회·한국선급·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한국도선사협회·한국예선업협동조합·㈜오렌지시큐리티·㈜한성앤키텍·HMM㈜등 다수의 해사산업 분야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강수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회장은 “미래 먹거리를 위한 인재 양성이 중요한 시기에 오늘과 같은 업무협약은 분명 선도적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한국해운의 미래가 밝은 날이 올 수 있도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미래 우수 해기사 배출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강수일 회장님을 비롯한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우수 인재 양성의 선순환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는 1982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선박관리산업의 육성·발전을 도모하고 회원사 간 유대강화 등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