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5 (금)
전남대 김양현 교수, 차기 한국철학회장 선출
전남대 김양현 교수, 차기 한국철학회장 선출
  • 배지우
  • 승인 2022.03.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김양현 교수(철학과)가 최근 건국대학교에서 개최된 (사)한국철학회 정기총회에서 제54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3년 6월 1일부터 1년이다.

김양현 교수는 인문대 학장과 문화전문대학원장을 지냈으며, 전국 국공립대학교 인문대학장협의회장,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학술발전협의회 공동대표를 역임했다. 

(사)한국철학회는 한국전쟁이 끝난 1953년에 설립됐으며, 600명 이상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철학 분야 국내 최대 규모 학술단체이다. 우수등재학술지 <철학>을 연 4회 계간지로 발행하며, 국내 54개 철학 관련 학회의 연합학술대회인 <한국철학자연합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2008년에는 5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철학자대회>를 아시아 최초로 주최했으며, 남북을 아울러 세계 한인철학자들이 모이는 <한민족철학자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중고등학생 대상의 국제적인 연례행사인 <국제철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한국 대표 선수를 선발 지원하고 있다. 

김양현 교수는 “코로나 사태, 그리고 기후위기와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폐해와 미래적 위험을 고려하면,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철학이 가장 활발해야 할 시기”라며 “철학인들의 노력과 분발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회장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