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0 (금)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군교육지원센터 줌 활용해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군교육지원센터 줌 활용해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3.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7일 세종사이버대학교(신구 총장) 군경상담학과와 군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효순)는 용산전쟁기념관에서 ‘21세기 군 과학화 정책 및 한반도 정세 이해하기’를 주제로 줌을 활용해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후 세 가지 주제의 특강들은 군교육지원센터에 탑재되어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도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분쟁사태로 한반도 정세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최근, 이번특강 개최는 많은 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특강은 용산전쟁기념관 학예연구원인 김유석 박사의 ‘4차산업혁명시대의 군리더십’, 국방대학교 교수인 박상중 교수의 ‘21세기 한반도 정세분석’, 군경상담학과 이현순 겸임교수의 ‘4차산업혁명 시대의 군 과학과 정책’으로 진행됐으며 시기적절한 주제로 학생들의 특강 참여를 이끌어냈다.   

군교육지원센터는 군간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발굴해 특강을 개최하고 군교육지원센터에 탑재해 관심 있는 학우들은 언제든지 수강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군경상담학과는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으며 전역 후 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특수공무원 지원에 유리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과 경찰조직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 최초의 라이브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