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40 (토)
과학기술 중시 정책, 새 정부에 바란다
과학기술 중시 정책, 새 정부에 바란다
  • 김재호
  • 승인 2022.03.1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총, 14일 과학기술 정책 토론회 개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는 3월 14일(월) 오후 3시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 중시 정책, 새 정부에 바란다’를 주제로 ‘과학기술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2월 8일 과학기술계가 초청한 정책 토론회에서 “과학기술을 가장 중시하고 과학적 판단을 존중하는 정부가 될 것”이라며 『과학기술 5대 혁신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과학기술계는 지난 3월 10일 발표한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에 대한 과학기술계 논평’을 통해 새 정부의 과학기술 중시 정책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이에 과총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새 정부에 바라는 과학기술  중시 정책에 대해 토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과학기술 정책 전문가인 박순애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상선 한양대학교 교수, 박영일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신용현 연세대학교 교수, 윤지웅 경희대학교 교수, 이석봉대덕넷 대표, 이영완 한국과학기자협회 회장(성명 가나다 순)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하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유튜브 ‘한국과총’ 검색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