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5 (금)
동아대 이용희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동아대 이용희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3.0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인력양성 등 국가경제 발전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 우수평가 기여 공로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이용희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교수가 중소기업 인력 양성 등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 교수는 동아대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가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성과 평가에서 잇따라 우수한 등급을 받는데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국내를 넘어 세계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성과를 얻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며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며 잘 따라와 준 학생들과 헌신적인 교수진에 감사를 전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해마다 10건 이상의 특허출원 등으로 세계적인 학과로 자리매김 했다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심화 교육과정 프로그램과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인간공학 및 안전시스템을 전공한 이 교수는 GNP System 선임연구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 계측제어인간공학연구부 연구원을 거쳐 지난 2017년 동아대에 부임, 석사과정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전담교수직 등을 맡고 있다.

 그는 산업안전과 안전보건 교육, 계측제어 인간공학, 안전문화, 위험성평가, 스마트공장 등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며 <공학적 문제 및 연구방법>, <조직행동론> 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다.

 한편 동아대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재직자의 학업지원 및 역량확대를 위해 석사학위과정으로 진학을 유도, 졸업생의 지속적인 업무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대학과 참여기업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동아대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운영 등으로 수요 기반 산학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그에 필요한 교육역량을 축적하는 전환점을 마련했으며 특성화사업과 연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 수요기반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