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5 (금)
인하대, 삼영전자공업(주)와 산학협력 MOU 체결
인하대, 삼영전자공업(주)와 산학협력 MOU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2.02.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과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전문인재 양성교육 함께 도모
삼송장학회 장학생에게는 현장실습 기회와 취업특전 부여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난 17일 ‘삼영전자공업주식회사’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및 장학금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명우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권용구 공과대학장, 탁용석 화학공학과 교수와 삼영전자공업의 김성수 대표이사, 김준화 기획본부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여했다.

인하대는 삼영전자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육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교육과정 개발부터 현장실습, 공동 프로젝트와 세미나 개최 등 산학교류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과 더불어 삼송장학회 변동준 이사장(삼영전자공업 회장)에 대한 감사패도 전달됐다. 삼송장학회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152명의 인하대 학생들에게 약 3억 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삼영전자는 또한 삼송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현장실습의 기회와 평가결과에 따라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삼영전자는 1968년 설립 이래 알루미늄 전해콘덴서 및 콘덴서 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1984년 삼송장학회를 설립해 인재 양성에도 힘써 지금까지 8,570명의 학생에게 177억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대한 기여뿐 아니라 인재 양성에도 큰 뜻을 이어온 삼영전자의 기업가정신을 존경한다”며 “산업발전을 이끌어온 기업의 노하우와 인하대의 교육 커리큘럼이 시너지를 내 미래 산업을 담당할 인재들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