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25 (토)
동아대,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DECO) 활동 시상식’ 개최
동아대,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DECO) 활동 시상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CO 장학금 부문, 이연정(교육학과 3)·김민경(중국어학과 2) 등 모두 230명 선정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 부문, 오현서(최우수상)·김민경·박성철(우수상) 학생 등 수상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김형빈)은 비교과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 공유, 비교과 참여 문화 확산 등을 위한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DECO) 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전공과 교양 수업 등 대학 정규 교과과정 외에 학생들의 경력개발 등을 위해 중시되고 있는 각종 특강이나 봉사활동, 진단검사, 멘토링, 공모전 등을 말한다.

 지난 14일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은 DECO장학금 수여와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DECO장학금은 비교과 활동 포인트 적립 상위자와 이수 프로그램 수, 역량점수 등을 평가, 대상(10명)과  최우수상(40명), 우수상(60명), 장려상(120명) 등 모두 230명이 받았다.

 DECO 대상 장학금을 받은 이연정(교육학과 4) 학생은 활발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졸업을 앞두고 생각해보니 지난 4년의 대학생활 동안 전공공부를 하면서 배운 것도 많지만 비교과 활동으로 얻은 것도 정말 많다”며 “후배들을 위해 앞으로도 비교과 활동이 더욱 다양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교과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의 경우 지역 연계와 학과 연계·융합 프로그램 공모 부문에서 7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한글 톺아보기’라는 아이디어를 제출한 오현서(교육학과 2) 학생에게 돌아갔다.

 오현서 학생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아닌,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직접 구상한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하며 한글 톺아보기 활동을 구상했는데, 프로그램이 정말 실현돼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형빈(왼쪽에서 네 번째) 동아대 교육혁신원장과 DECO 활동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빈 원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가 여의치 않는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은 스스로 역량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자기이해를 높이고 직업 흥미와 적성을 충분히 탐색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많이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비교과 활동 시상식 수상자 명단. (장학금 부문은 대상만 표기)
 △장학금 대상
 이연정(교육학과 4), 김민경(중국어학과 4), 박고은(정치·사회학부 2), 김수아(영어영문학과 4), 문호정(공예학과 2), 이지민(경제학과 3), 서부원(정치·사회학부 1), 김가희(의약생명공학과 4), 김나경(국제무역학과 2), 고현지(한국어문학과 3)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오현서(교육학과 2), 우수상 김민경(중국어학과 2)·박성철(교육학과 2), 장려상 정민서(관광경영학과 3)·이준희(기계공학과 4)·이재원(경영학과 2)·엄동학(행정학과 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