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10 (목)
서울디지털대 일본전공, 국내와 일본 취업 관련 유튜브 특강 펼쳐
서울디지털대 일본전공, 국내와 일본 취업 관련 유튜브 특강 펼쳐
  • 최승우
  • 승인 2022.02.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7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진행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일본전공에서는 K-MOVE 사업 등 국내외 취업 대비 정부의 지원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 특강을 펼쳤다. 국내와 일본 취업 대비 정부 지원 활용법에 관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서울디지털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라도 시청할 수 있다. 

일본전공 신재인 주임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국내 기업이나 일본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특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의 취업 지원법에 관해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 지원 활용법을 전하고자 하는 것이 이 특강의 목적”이라고 특강 취지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신재인 교수는 정부 지원을 활용하여 다수의 졸업생에게 면세점 및 호텔, IT 기업, 유명 디자이너 회사 등에 취업한 사례를 알리고 산업인력공단의 K-MOVE 사업과 무역협회사업의 글로벌무역인턴십 등, 연수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취업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설명했다.

“앞선 경험자가 말하는 일본 기업 취업의 장점은 일본 기업은 한국 기업에 비해 개인의 현재의 스펙보다 미래의 가능성을 평가하여 채용하는 점이라고 한다”며 “한국인을 채용한 일본 기업에서도 한국인 근무자의 장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적인 자세를 꼽는다고 하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고민하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가능성 중의 하나로서 정부의 지원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취업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전공은 단계별 일본어 교육은 물론 일본사회와 문화에 관한 전반 지식과 실용 일본어 실무능력을 교육하고, 일본어능력시험, JPT 등의 기본적인 자격증 취득시험 및 일본유학시험 응시를 장려한다. 졸업 후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 가능하며 일본어지도전문가 자격증과 일본비즈니스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해 일본계 회사 취업이나 번역사, 통역사, 관광가이드 등의 진로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2월 17일까지 일본전공을 포함해 34개 학과와 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