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10 (금)
서경대 취업지원센터, ‘멘토링(Mentoring) 프로그램’ 운영
서경대 취업지원센터, ‘멘토링(Mentoring) 프로그램’ 운영
  • 최승우
  • 승인 2022.02.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 네트워크 형성 및 현직자들의 회사생활, 취업준비 경험 등 공유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연계 중점대학 학생들의 실습 전 직무별 전·현직자 멘토 섭외 를 통한 직무 중심 멘토링 협업 진행
‘프로 직장이 되기’ 특강 프로그램 연계 지원을 통한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 직무 및 비즈니스 매너 교육 제공
단과대학별(인문, 사회, 이공, 예술, 미용예술대학)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서경대학교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주연 교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진로 이해와 취업 준비 방향 설정,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직자들의 회사생활, 취업준비 경험 등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직무 중심의 취업준비 및 취업연계 실습을 하는 등 다양한 ‘멘토링(Mentorin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현장실습지원센터와 협업하여 6월 18일, 21일 양일간 Seokyeong Mentoring Day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연계 중점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전/오후 취업연계 중점대학 오리엔테이션 → ‘프로 직장인 되기 프로젝트’ 특강 → 직무별 멘토링 순으로 양일 간 총 4회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으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회차별 지원 직무별 그룹핑을 통하여 1회차 : 경영, 미용, 2회차 : 경영, IT, 미용, 3회차 : 경영, 미용, 4회차 : 경영, 홍보마케팅, IT, 미용 분야로 구분하였으며,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 다양한 직무별 전·현직자를 섭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프로 직장인 되기 프로젝트’ 특강 연계 지원을 통하여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 직무 및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제공하였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또한 단과대학별(인문, 사회, 이공, 예술, 미용예술대학) 산업체 연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지원도 진행하였다.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산업체 실무자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아동학과 : 어린이집 취업설명회 및 멘토링, 군사학과 : 미중 갈등시대 동북아와 한반도 정세 특강 및 멘토링, 금융정보공학과 : 현직자와의 대화, 소프트웨어학과 : 코딩 멘토링,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 현직자 초청 화장품 브랜드 런칭 등 다양한 현직자 초청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였다.

금융정보공학과에서 진행한 현직자와의 대화 프로그램은 12월 7일(화) 학기 중 방과 후 멘토링으로 진행되었으며, 금융권에 재직하고 있는 동문 선배 실무자 4명을 초청하여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 형식으로 운영하였다.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 중 고학년(3, 4학년) 학생들이 저학년(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기초 코딩역량 강화 및 전공 관련 지식 및 취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개발을 위한 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9월 13일(월) ~ 12월 17일(금)까지 한 학기 동안 총 11명의 멘토가 지원하여 각 멘토팀별 총 10회씩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되었다. 선배 멘토링을 통하여 선, 후배 간의 네트워킹 및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었고, 전공 이해도 증가에 따른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서경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앞서 진행한 센터, 각 학과별 멘토링 프로그램 이외에도 온라인현직자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 지원을 통하여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재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지원을 병행하고 있으며, Jobplanet 제휴대학 서비스 및 취업솔루션 등과 같은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한 맞춤형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들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김주연 서경대학교 취업지원센터장은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한 맞춤형 온·오프라인 병행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실시간으로 양질의 다양한 취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