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35 (토)
서울예술대학교, 뉴 폼 아트 프로젝트 ‘디디다 쇼케이스’ 개최
서울예술대학교, 뉴 폼 아트 프로젝트 ‘디디다 쇼케이스’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2.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예대 남산캠퍼스, 2022.2.12.(토) ~ 2.13.(일)
- ‘Visuell Hygee’, ‘아홉에 하나’, ‘장마루’
융복합 다큐멘터리 장마루
융복합 다큐멘터리 <장마루>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 예술창조센터가 ‘우리민족 예술혼과 전통의 현대화, 세계화’ 창학이념 실현을 위해 만들어진 뉴-폼 아트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 ‘디디다’의 쇼케이스를 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예대 남산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디디다 프로젝트’는 지난 2021년 6월 서울예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공모한 가운데 최종 3팀(VISUELL HYGEE, 아홉에 하나, 장마루)을 선발하여 창작 지원금 500만원과 인큐베이팅 과정을 제공하여, 2월 현재까지 작품 제작에 힘쓰고 있다.   

 서울예대 예술창조센터는 디디다 프로젝트를 통해 참가자들이 예술혼은 물론 공감소통성, 실험정신, 기술 준비성을 함양하고 최종적으로 기업가정신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에 역점을 두고 외부 전문가와 서울예대 교수진 등 분야별 창작 핵심 멘토단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에게 멘토링을 실시했다. 

 참가 팀은 ▲ 2021년 6월부터 1월까지 진행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소재 개발 및 창작계획 심화를 위한 리서치, 대본 작성 등을 진행했다. ▲ 하계방학 기간에는 ‘뉴-폼 아트 워크숍’의 일환으로 예술창조센터가 주최한 창작자·기획자 중심의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또한 ▲ 쇼케이스 이후 ‘현장탐방 워크숍’을 진행해 외부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산업현장 탐방 등의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2022.02.12. (토) ~ 2022.02.13. (일), 양일간 서울예대 남산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첫날 오후 2시에 예정된 ‘오프닝 세레모니’를 포함하여 아래 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 아트와 넌버벌 퍼포먼스의 결합, <VISUELL HYGEE>’, ‘연극의 디지털화 소재 발굴, <아홉에 하나>’, ‘융복합 다큐멘터리 <장마루>’

 디디다 프로젝트는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단순 콘텐츠 발굴뿐만 아니라 성장단계별 지원·제작을 통해 서울예대만의 독자적인 콘텐츠 육성 프로그램 브랜드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술 콘텐츠의 창작 거점, 브랜드 모델 구축 ▲서울예대 주도의 뉴-폼 아트 콘텐츠 형식 연구·개발 ▲인큐베이팅과 매니지먼트 지원을 통한 글로벌 수준의 아티스트와 콘텐츠 지속 배출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