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11:38 (월)
부산외대, ‘교육부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지원 사업’ 재선정
부산외대, ‘교육부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지원 사업’ 재선정
  • 최승우
  • 승인 2022.01.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김홍구)는 ’교육부 대학진로탐색학점제 2022년 운영대학‘으로 재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진로탐색학점제‘는 학기 동안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활동을 설계·수행하고, 이를 평가하여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20년, 교육부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2년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하여 총 99명이 참여하였으며 성공리에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BIG ME 진로 학기제’는 ‘대학진로탐색학점제’의 부산외대 내부 명칭으로 부산외대만의 강점을 살린 'Bufs In Global Managing careEer의 약자이며 ‘성장한, 성공한 나’를 뜻하는 영어 단어이면서,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개발해가는 활동을 통해 자신을 관리하고,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어느 발달 단계에 놓이더라도 능동적으로 진로를 개발해 나갈 수 있는 잠재적 역량을 갖춘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을 표현하는 의미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이정아 진로개발원장은 ”2년 동안 BIG ME 진로 학기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2022년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재선정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BIG ME 진로 학기제에 참여하며 졸업 후에도 자신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 진로개발센터는 전담 연구원들을 배치하고 진로교육, 학생주도형 진로설정, 진로탐색 교과목 운영을 비롯하여 진로공동체 및 진로멘토양성, 외국인 진로상담, 진로특강 프로그램 등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