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7:55 (금)
안동대 산학협력단- (주)헴프앤알바이오 ‘항산화, 항당뇨 및 항혈전 활성 우수한 대마 맥주’ 사업화 추진
안동대 산학협력단- (주)헴프앤알바이오 ‘항산화, 항당뇨 및 항혈전 활성 우수한 대마 맥주’ 사업화 추진
  • 최승우
  • 승인 2022.01.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전익조)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 중 ⌜항산화, 항당뇨 및 항혈전 활성이 우수한 대마 맥주 및 이의 제조방법⌟(출원10-2021-0152334, 대표발명자: 식품영양학과 손호용 교수)을 경북 안동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헴프앤알바이오(대표 김영민)에게 기술이전을 하기로 했다. 

  안동대 식품영양학과 손호용 교수 연구팀은 인지기능 개선, 신경염증 완화, 신경세포 보호 및 각종 통증질환 개선 효과가 뛰어난 헴프씨드를 이용해 관능성, 영양성이 우수하면서도 항산화, 항당뇨, 항혈전 활성이 우수한 대마 맥주를 개발했으며 대량생산 기술도 확보했다. 이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특허 출원을 했으며 기업에 기술이전 해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를 추진한 손호용 교수는 “미국 코카콜라, 캐나다 몬슨 구어스, 독일 하이네켄 등에서 대마 맥주, 대마 음료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기술로 국내 헴프씨드를 이용한 대마 맥주 생산이 가능하다는 측면은 상업화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고 밝혔다.

기술이전을 받는 농업회사법인 ㈜헴프앤알바이오의 김영민 대표는 “새로운 부가가치 작물인 삼씨(헴프씨드)를 활용해 다양한 식품과 상품이 개발되면 지역 농산물의 생산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아울러 대마가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서의 우수성을 알리며 지역특산물로 안동 대마 맥주를 개발하고 지역 유통업체를 통해 보급함으로써 안동지역의 또 다른 먹거리 산업으로 만들 예정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국립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농업회사법인 ㈜헴프앤알바이오와 협력해 △이전한 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대학 보유 우수 연구인력 우선 채용 △연구 및 기술개발 협력 △기타산학협력 협력 등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전익조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지역산업체에 적극적으로 이전해 기술사업화에 앞장서고 대학의 우수 인재들이 지역기업에 채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