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05 (화)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바이오헬스닥터․에스제이생명과학, 2022 설맞이 건강․의료제품 지역민에게 전달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바이오헬스닥터․에스제이생명과학, 2022 설맞이 건강․의료제품 지역민에게 전달
  • 최승우
  • 승인 2022.01.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에 따르면 지난 1월 21일(금) 입주기업인 바이오헬스닥터, 에스제이생명과학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함께 따듯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천 만 원 상당의 건강․의료제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주최된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 수행을 위해 G-테크벤처센터가 주관하고 근적외선과 원적외선을 이용한 건강의료제품 제조 기업인 바이오헬스닥터, 에스제이생명과학 두 기업이 참여해 대표제품인 ‘뷰티레이 인큐베이터’, ‘일라이트 허리벨트’ 등 12점을 기탁했다.
기부된 물품은 지역 내 노인, 어려운 이웃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청주 율량2지구 LH9단지 아파트 내 경로당한파쉼터에 전달됐으며, 두 기업의 임직원들은 쉼터 이용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기부물품의 사용법 안내 및 제품 사용 시연, 건강관리 상담 서비스 진행은 물론 제품 체험 경험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약속했다.

한편, 바이오헬스닥터와 에스제이생명과학은 G-테크벤처센터의 보육기업으로 사람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바이오헬스닥터의 신태진 개발 원장은“이번 기부 행사에 동참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주변 이웃들과 기업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명진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장은 “코로나-19 시국에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시는 두 창업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것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G-테크벤처센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는 중기부 2021년 BI경영평가 8년연속최고등급(‘S’) 선정 및 충청북도 2021년 BI운영평가 3년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한 우수창업보육기관으로, 인공지능검사설비 전문기업 ㈜트윔 등 코스닥 상장사 3개사 육성 배출 등 다수의 스타기업을 배출하였다. 센터는 현재 신규입주기업을 모집 중이며, 기업지원사업 및 신규입주 등 궁금한 사항은 창업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