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5 (금)
한국교원대, 교사의 미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미래 창의교육 성과 공유 엑스포 개최
한국교원대, 교사의 미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미래 창의교육 성과 공유 엑스포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총장 김종우) 미래교육혁신원은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서관 Information Commons에서 “미래창의교육 성과 공유 엑스포”를 개최하였다. 
 이번 엑스포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메이커스페이스의 장비 및 기술 등을 활용한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 공모를 통하여 수상한 18팀의 콘텐츠를 전시하고, 특강·우수사례 발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은 교사와 예비교사의 팀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3D 메이킹 활용 교구 개발, 실감형 콘텐츠(VR/AR/360도 카메라 활용 교육) 개발, 영상 교육 콘텐츠 개발, 피지컬 컴퓨팅 콘텐츠 개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산출물을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수업지도안을 개발하였다.
 성과 공유 엑스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대면 전시 부스 내 인원을 49명 이내로 운영하고 ZOOM을 통해 비대면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하이브리드 엑스포로 진행되었다. 

 콘텐츠 개발 공모에 참여한 18팀의 산출물은 전시부서를 통하여 전시하였고, 비대면으로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인공지능응용 전략실 유용균 실장의 “2022 CES 현황과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과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부, 대학원 대상팀의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되었다.
 미래교육혁신원장 강남화 교수는 “본 사업에서 개발된 교육 자료들은 교내·외 예비 및 현직 교사들에게 공개하여 공유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를 확대하겠다”라며,
  “첨단 기자재 활용 교육용 콘텐츠 개발은 우리 나라의 교육역량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미래창의교육 콘텐츠 개발에서 개발된 산출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원대학교 미래교육혁신원 홈페이지 또는 한국교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