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2:00 (목)
동아대 라광현 교수, ‘한국공안행정학회 학술상’ 수상
동아대 라광현 교수, ‘한국공안행정학회 학술상’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1.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예방의 실증적 우수성과 실무 적용상의 한계’ 논문 발표, 정책 시사점 도출 평가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사회과학대학 경찰·소방학과 라광현 교수가 한국공안행정학회 학술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라 교수는 형사사법 관련 분야에서 학술적 가치가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활발한 학술대회 활동 등 학문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공안행정학회(Korean Association of Public Safety and Criminal Justice, KAPC)는 ‘공공의 안전과 형사사법(Public Safety and Criminal Justice)’이라는 비교적 넓은 의미의 학문영역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국내 단체로 지난 1987년 창립됐다.

 라 교수는 ‘범죄예방의 실증적 우수성과 실무 적용상의 한계’ 논문을 발표해 학술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라광현 경찰·소방학과 교수.
라광현 경찰·소방학과 교수.

이 논문은 경찰이 수행하는 다양한 기능 중 ‘범죄예방 기능’ 중요성을 확인하고 한국 경찰의 범죄예방 정책 추진 실태를 분석, 성공적인 범죄예방 정책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공안행정학회 학술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연구를 통한 깨달음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범죄학과 형사사법학 박사과정을 밟은 라 교수는 지난 2020년 동아대에 부임, 경찰혁신 및 자치경찰 관련 등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동아대 경찰·소방학과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경찰학회 연구이사와 (사)한국피해자지원협회 자격관리위원 등으로 활동, 지난해엔 부산광역시경찰청장 감사장, 한국경찰학회 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