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25 (금)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 공동학술세미나 개최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 공동학술세미나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웰다잉 융합연구소(소장 김광환)와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 교육센터가 12일부터 14일까지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주관 <2022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인공지능과 웰에이징’이라는 주제로 공동학술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를 통해 건양대 간호학과 임효남 교수가 '인공지능과 웰에이징', 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 교육센터 배진아 연구원이 '2nd 라이프 & 2nd 스페이스'를 주제로 하는 발표가 진행됐고 관련해 건양대 김광환 교수를 좌장으로 조정원 교수(제주대), 홍미선 교수(제주대), 김설희 교수(건양대), 강경희 교수(건양대) 등의 토론이 이어졌다. 

웰에이징은 건강하게, 활발하게, 행복하게 나이드는 삶을 추구하는 것으로 사람답게 늙는 것을 의미하며 이날 세미나는 웰에이징 관련 연구와 기술발전, 인공지능과 같은 과학기술 분야의 융합된 변화의 움직임에 대해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건양대 김광환 웰다잉융합연구소장은 "인공지능과 웰에이징은 한국형 웰에이징 모델 개발의 기초 자료"라며 "향후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 교육센터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연구 역량을 증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