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서강대, ㈜캐리소프트와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서강대, ㈜캐리소프트와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 최승우
  • 승인 2022.0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기반 콘텐츠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메타버시티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가 콘텐츠 IP기업 캐리소프트(대표 박창신)와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1월 12일(수), 총장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심종혁 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과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등 양 기관의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대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메타버스, AR.VR.MR.XR 등 신기술 기반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개발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 메타버스 테크놀로지 교육 및 기술 교류에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왼쪽부터 서강대 심종혁 총장,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왼쪽부터 서강대 심종혁 총장,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이를 위해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캐리’의 프로젝트와 연계한 PIP(PBL-Internship-PBL) 강의를 개설하고 ‘캐리’ 임직원이 참여하는 Micro Degree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렌더링 게임엔진을 활용한 CG기술 등 메타버스 테크놀로지 공동개발에 참여하여, NTF-블록체인 기술응용사업 및  정부지원사업 등 기술기반 지원사업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로써 양 기관은 메타버스 인재양성과 글로벌 메타버시티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게 된다. 

심종혁 서강대 총장은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모델을 확장하고 있는 캐리소프트와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 기관의 기술과 인적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여 콘텐츠, 서비스, 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메타버스 인재를 발굴, 육성함으로써 성공적인 글로벌 메타버시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에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는 “메타버스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서강대와의 산학협력에 힘입어경쟁력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며, 서강대의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라고 화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