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45 (화)
한신체인 김두진 회장,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발전기금 1억 6천만 원 쾌척
한신체인 김두진 회장,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발전기금 1억 6천만 원 쾌척
  • 최승우
  • 승인 2022.01.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2022년 3월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 변경, 이하 산기대) 가족회사 ㈜한신체인 김두진 회장은 지난 12월 24일 학교에 발전기금 1억 6천만 원을 쾌척했다. 김두진 회장은 2006년부터 꾸준히 대학발전기금과 장학금을 기탁하여, 이번에 누적 기부금이 3억 원을 넘겼다. 이에 산기대는 3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에 대한 예우로 명예의 전당 President’s Honor Club에 김두진 회장의 부조를 새긴 동판을 부착할 예정이다.
 
 산기대와 한신체인의 인연은 2000년대 초반 김두진 회장이 가족회사종합지원센터 기계분과 위원장을 맡으면서 시작했다. 가족회사종합지원센터는 대학과 기업 간 맞춤형 교육, 연구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중심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시적 산학협력체제이다. 현재 산기대 가족회사는 약 5,000개 기업이 가입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한신체인 김두진 회장이 기부의 계기를 설명하고 있다.
㈜ 한신체인 김두진 회장이 기부의 계기를 설명하고 있다.

 김두진 회장은 “발전기금이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인 산기대 이공계 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기부를 결심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김 회장은 “산기대가 3월부터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는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기업의 기술애로 해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했으면 좋겠다.”라며 산기대 역할을 당부했다. 

 1987년 설립한 한신체인은 로봇,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 전지 등 각종 자동화 설비의 필수요소 부품인 로보체인을 개발, 생산하기 위해 설립했으며 올해로 창업 35주년을 맞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