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충북대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실시
충북대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실시
  • 최승우
  • 승인 2022.01.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화학공학과 양승재 교수팀이 재료연구원 복합재료연구본부 김태훈 박사팀과 함께 고강도와 고에너지밀도를 구현한 섬유형 슈퍼커패시터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월 3일(월)부터 11월 18일(금)까지 ‘2022년 어린이 급식소 영양 및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센터 회원시설 중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총 210개소를 센터 영양사가 시설 당 6~9회(규모와 등급에 따라 방문 횟수 상이) 방문해 지속적인 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는 조리원 개인위생관리, 조리실 시설 등 환경관리, 원료 사용 및 보관 관리, 공정 관리, CFCCP STEP5 일지 작성 등에 대한 내용을 지도·교육하고, 조리원 대상 방문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영양순회방문지도는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 사용 여부, 식품알레르기 조사 실시 여부, 국 권장 염도 제공 여부, 배식 지도 등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고, 원장·교사 대상 방문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순회방문지도 후에는 센터 영양사가 원장(센터장)과 함께 면담을 통해 개선사항을 협의하고 그 결과를 전달해 원장 및 교사, 조리원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회원시설 모두 안전한 급식소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고 있다. 

그와 함께 유통기한 경과 원료가 보관·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위해 ‘유통기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급식에 제공되는 국의 염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염도계 대여 사업’과 ‘국 염도 지킴이 이벤트’를 실시하여 급식소에서 식품 유통기한 관리, 국 염도 관리를 잘한 조리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되도록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
한편,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주시 상당구 및 서원구 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양 및 위생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