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5 (금)
인하공전,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진행
인하공전,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1.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1월 3일(월)부터 오는 21일(금)까지 3주에 걸쳐 인천 지역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학생이 대학을 체험하며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진학 후에는 안정적인 대학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인하공전에서는 입학 안내와 캠퍼스 투어를 비롯해 3D프린팅 및 레이저 가공을 통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자신감 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서비스 매너와 커피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총 11개 고등학교에서 46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 7일(금) 1주차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 23명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10일부터 시작하는 2주차에는 13명이, 17일부터 시작하는 3주차에는 1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하공전은 프로그램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재학생들이 도우미로 나서 장애 학생들의 체험을 돕고 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평생교육원 신철호 원장은 “참여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앞으로 대학생으로, 또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원하는 연간 사업으로 인하공전은 지난해 9월 서울 및 인천 지역 대학 중 유일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