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45 (금)
경성대 서비스러닝 ‘시니어 패션사진전’ 재능기부 전시회 개최
경성대 서비스러닝 ‘시니어 패션사진전’ 재능기부 전시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 개설한 서비스러닝 교과목 결과발표회 중 하나로 사진학과 ‘시니어 패션사진전’을 지난 22일 경성대 제2미술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시니어 패션사진전’은 사진학과 패션사진연출 과목(김문정교수)의 수강생들 중 9명의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재능 기부의 형태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남구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인생사진 프로젝트의 하나로 기획하여 창출해낸 성과이다.

학생들은 코로나로 대면 수업이 힘든 중에도 지난 학기 동안 매주 수요일 남구노인복지관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1 사진수업을 진행하고 출사를 동행하여 이들 개개인의 패션 화보 및 사진작품을 촬영했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로부터 사진촬영 기술과 이론을 배운 어르신들의 사진작품, 학생들이 촬영한 어르신들의 개인 화보·영상부문 총 3파트로 선보였다. 

경성대에서는 2018년부터 지금까지 서비스러닝을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여 학생 스스로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실천하고 봉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학사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 2학기에는 총 6개의 교과목에 7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각 기관에서 전공역량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성찰일지를 작성하는 등 수업과 봉사를 연계함으로써 더욱 전문성을 키우는 계기로 활용하였다. 

이번 서비스러닝 대상 학과와 기관은 에너지과학과-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 물리치료학과-남구장애인복지과, 식품영양학과-감만동 행복한도서관, 유아교육학과-부산소재지 어린이집 유치원, 사진학과-남구노인복지관이었다.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공역량을 발휘하여 기관과 협력하여 시니어 어르신들과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낸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역량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러닝 활동을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