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1:00 (토)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 중국전공, 일본전공 ‘관광통역안내사’ 유튜브 특강 진행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 중국전공, 일본전공 ‘관광통역안내사’ 유튜브 특강 진행
  • 홍지수
  • 승인 2022.01.0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시청해 진로 설계 기회 얻길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 중국전공, 일본전공이 국가자격시험 ‘관광통역안내사’ 양성을 위한 유튜브 특강을 제공했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영어학과, 중국전공, 일본전공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는 국가자격시험 ‘관광통역안내사’ 대비 유튜브 특강을 제공했다. 이 특강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학습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서울디지털대학교’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외국어로 우리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세계와 소통하는 민간외교관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자격시험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1차 필기시험을 거쳐 2차 면접시험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언어를 선택해 치른다. 때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자격시험 준비를 통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다.

현재 영어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중이며 ‘가이드쿱’ 대표인 호기헌 특강 강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행, 관광사업의 향방이 기존의 방식과 많이 다를 것”이라며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우리 문화를 접한 외국인과 소통하기 위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관광통역안내사 양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관광통역안내사’ 특강 영상을 통해 진로 설계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는 영미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영어 구사 능력 신장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특히, 영어교육 관련 '사이버TESOL', '어린이TESOL', '어린이영어독서지도사' 자격증과 비즈니스 무역 관련 ‘비즈니스영어’ 자격증, 학부 수준에서 번역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영어번역’ 자격증 트랙은 별도의 비용없이 교육과정 안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들이다. 여기에 타전공과의 융합과정 수료증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융합과정”과 2022년 신설된 ‘온라인 영어교육과 IT 융합과정’도 특화돼 있다. 또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일대일그룹 화상 원어민 영어회화, 스터디모임, 온라인 지역모임과 자격증모임, 대학원진학컨설팅, 특강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 학습 하도록 돕고 있다.

또 중국전공에서는 중국과 중국어 관련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재학생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중국어 기초부터 통·번역까지 다양하게 개설된 교과 수강을 통해 졸업 후 누구나 중국어로 말할 수 있다. 특히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국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중국전공에 입학하면 국내를 여행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안내하는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일본전공은 단계별 일본어 교육은 물론 일본사회와 문화에 관한 전반 지식과 실용 일본어 실무능력을 교육하고 일본어능력시험, JPT 등의 기본적인 자격증 취득시험 및 일본유학시험 응시를 장려한다. 졸업 후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 가능하며 일본어지도전문가 자격증과 일본비즈니스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해 일본계 회사 취업이나 번역사, 통역사, 관광가이드 등의 진로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영어학과 △중국전공 △일본전공 △미디어영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34개학과•전공에서 오는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