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7:40 (금)
김포대, 기관평가인증 사후점검 모든 평가지표 충족 ‘인증지속’
김포대, 기관평가인증 사후점검 모든 평가지표 충족 ‘인증지속’
  • 방완재
  • 승인 2022.01.0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고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시행하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사후점검 최종 심사에서 모든 평가지표를 충족해 인증대학 ‘인증지속’ 자격을 획득했다.
기관평가인증은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규정한 교육의 질과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교육수요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학생, 지역사회, 산업체, 정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양질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고 보증하는 것으로 김포대학교는 최종 결과에서 6개 모든 평가지표를 충족하는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이번 평가 결과는 코로나 확산 문제로 대학 경영과 교육의 질 보장을 현 위드 코로나 이전보다 더욱 강화해 4차 산업혁명시대 고등직업교육의 혁신을 창출해냈다는 것에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외에도 김포대학교는 2019년 코로나 확산 상황 이전부터 Microsoft 365를 통해 교육은 물론 대학행정 업무에도 도입하는 등 혁신대학으로 평가 받았으며 Microsoft사의 원격수업 우수사례 선정과 주요 매스컴에서 혁신대학의 사례로 주목 받는 등 다양한 혁신적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K-POP, K-FOOD, K-BEAUTY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 연구, 생산하는 K-Culture 특성화 대학이자 국무역협회(KITA)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한류 교육서비스부문 3대 성공사례에 선정된 바 있으며 CJ E&M, 울산방송, 네이버 OGQ마켓 등 국내외 대기업 및 산업체와 함께 성공적인 K-Culture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성공 사례를 제시하고 있는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