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35 (금)
자기비난적 사고와 치료 이론과 실제
자기비난적 사고와 치료 이론과 실제
  • 김재호
  • 승인 2021.12.3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bert W. Firestone, Lisa Firestone, Joyce Catlett 지음|최수미 옮김|280쪽

당신은 누구의 삶을 살고 있나요?
자신만의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안내서

이 책은 수많은 중요한 질문을 제기한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말하고 있는 것을 인식하고 당신이 삶에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부정적인 처방들을 발견하는 것은 소중하다. 비록 당연히 고통스럽다 할지라도, 모든 사람처럼 당신의 내면이 분열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유익하다. 

 

이와 같은 인식은 당신을 자유롭게 해 줄 수 있고 변화의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의 목표는 자기비난적 내면의 음성에 대한 25년 동안의 조사에서 얻은 통찰을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기비난적 사고와 치료: 이론과 실제』는 독자 여러분이 이러한 파괴적인 과정의 해로운 결과로부터 스스로를 자유롭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자신의 내부에 적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더 많이 깨달으면 깨달을수록, 자기 삶에 대한 부정적인 결과를 극복하기 위한 더 큰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 책에 제공된 지침과 연습들은 자기비난적 내면의 음성을 이해하고, 그것의 원천을 이해하고, 그것의 지시에 거부할 행동을 취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려 준다. 이 연구에 참가했던 많은 남녀의 개인적 이야기는 당신이 향후 개인적 성장을 위해 이 정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고, 어떻게 당신의 관계에서 더 많은 만족을 발견할 수 있으며, 어떻게 당신이 선택한 커리어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이 책은 자기비난적 내면의 음성과 관련 있는 정서와 당신의 일상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방식을 포함한 자기비난적 내면의 음성의 모든 영역을 이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모든 장은 음성의 깊은 영향을 확인하고 대응해서 당신이 더욱 충만한 삶을 살고, 자신의 이상과 가치, 우선 순위들을 발달시키고, 자신만의 삶의 의미를 찾기 시작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법들을 개괄하였다. 이 책 전체를 통해 기술된 제안, 지침 및 기법은 음성치료의 방법들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는 『환상결합(The Fantasy Bond)』(1985), 『음성 치료(Voice Therapy)』(1988), 『동정적인 아이 양육하기(Compassionate Child-Rearing)』(1990), 『일상에서의 심리적인 방어들(Psychological Defense in Everyday Life)』(1989), 『파괴적 사고과정 방지하기(Combating Destructive Thought Processes)』(1997a), 『자살과 내면의 음성(Suicide and the Inner Voice)』 (1997b) 그리고 『친밀감에 대한 두려움(Fear of Intimacy)』(1999)의 저자 혹은 공저자이자 임상심리학자인 로버트 파이어스톤(Robert Firestone) 박사가 개발한 것이다.

이 책은 자기 자신, 당신의 영혼, 인생에서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달성하는 능력을 심각하게 손상시키는 파괴적인 사고방식들에 노출되고 도전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사람들이 인생에서 직면한 많은 한계는 스스로 초래하였고, 자신과 타인에 관해 그들이 가지고 있는 비현실적이고 부정적인 관점들에 기반을 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의 목표는, 살면서 우리의 많은 문제에 기여하고 우리에게 불필요한 고통과 괴로움을 일으키는 우리 안의 힘들을 밝히고, 이러한 힘들에 도전하고 수정하기 위한 방법들을 당신에게 제공하고, 그래서 당신이 자신만의 고유한 가능성들을 실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