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4 20:04 (화)
동아대, ‘랜선 인터내셔널 데이’ 다음해 오는 14일까지 개최
동아대, ‘랜선 인터내셔널 데이’ 다음해 오는 14일까지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외국인 재학생 각국 요리 만드는 영상 또는 K-POP 경연 영상 온라인 제출 참여

동아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오민홍 경제학과 교수)는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내 국제문화 관심을 높이기 위한 ‘랜선 인터내셔널 데이(International Day)’ 행사를 다음해 1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재학생 간 문화교류 장을 제공하고 유학생들의 결속력도 강화하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해마다 오프라인으로 열리던 문화 축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천하제일 랜선 요리대회’와 ‘내일은 랜선가수’ 등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동아대 재학생(한국인·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천하제일 랜선 요리대회’는 ‘2022년을 맞이하는 각국의 새해맞이 음식을 구현하라’ 주제로 본인의 나라 대표음식을 요리하는 영상을 제작(‘요리스승’ 부문)하거나 요리스승의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영상을 제작(‘요린이’ 부문)하면 된다.

 ‘집에서 세계 속으로’는 K-POP에 관심 있는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인 재학생이 함께 춤과 노래로 경연을 펼치는 것으로 영상(‘내일은 랜선가수’ 부문)을 찍어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동아대 공식 유튜브(‘요리스승’ 부문)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로 참여하면 되며 참가 부문에 맞춰 동아대 비교과 통합 ‘데코(DECO)’ 시스템에서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국제교류처는 참가자들의 영상을 심사해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일은 별도 공지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국제교류처 홈페이지(http://global.donga.ac.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