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0 (화)
삼육대 화학생명과학과 재학생,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삼육대 화학생명과학과 재학생,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 방완재
  • 승인 2021.12.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과학장학생으로 선발된 천재환 학생(오른쪽)이 삼육대 김일목 총장과 장학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통령과학장학생으로 선발된 천재환 학생(오른쪽)이 삼육대 김일목 총장과 장학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육대 화학생명과학과 천재환 학생(3학년, 지도교수 김현희)이 ‘2021년 대통령과학장학생’에 선발됐다.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과학기술분야 최우수학생을 발굴·육성 지원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핵심 과학자군을 양성하기 위한 장학제도다. 학업성적과 과학활동, 성장계획, 봉사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250만원의 학업장려비를 지원한다. 

천재환 학생은 지난 2년간 지역사회 다문화센터와 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공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생명과학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과학실험을 직접 설계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며 교수법까지 익혔다. 청소년들은 정규 교육과정에서 쉽게 체험하지 못하는 실험을 하면서 생명과학에 흥미를 갖게 됐다. 

전공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도 꾸준했다. 교내 바이오사이언스연구소와 의명신경과학연구소에서 학부생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지난 11월 삼육대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ICSU 2021’에서 ‘현대인의 수면장애’, ‘전공연계봉사 활동’을 주제로 한 포스터 논문 2편을 발표해 우수발표상을 받았다.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조기졸업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생명과학 여러 분야 중 질병 및 치료제에 관한 기전연구에 관심이 많다는 그는 학부 졸업 후 의과대학 대학원에 진학해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의생명과학자로 활동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치료제를 개발하고 이를 전 세계에 보급해, 우리나라가 의생명과학 강국이 되는 데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대통령과학장학생의 명예에 누가 되지 않도록 계속 정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