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15 (금)
대구보건대, LINC+ 창업관련 통합경진대회 시상식 거행
대구보건대, LINC+ 창업관련 통합경진대회 시상식 거행
  • 최승우
  • 승인 2021.12.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캡스톤디자인ㆍ융복합캡스톤ㆍ실전창업ㆍ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30개 팀 수상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1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1년 교육부 사회맞춤형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산학협력고도화형)의 일환으로 창업관련 통합경진대회를 거행했다. 

  이 대학교는 2021년에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이하, 캡스톤대회), 융복합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융복합대회), 실전창업경진대회(실전창업대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아이디어대회) 등 창업관련 4가지 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캡스톤대회 70개팀, 융복합대회 6개팀, 실전창업대회 8개팀, 아이디어대회 48개팀 등 모두 132개 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뤄 모두 30개팀이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 결과물 심사에 의존했던 예년 방식을 개선해서 예선 서류심사, 본선 전문가 심사와 유튜브 조회 수를 점수화 한 동영상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정했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대회 흥행까지 고려한 방법이다.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한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유튜브 조회 수 3만 건을 기록했다. 

 대회결과 캡스톤대회에는 물리치료과 물지마 팀이 과제 명‘휠체어 부착 형 슬라이딩보드’로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 3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개팀 등 13개 팀이 수상했다. 융복합대회에는 작업치료과, 간호학과로 구성된 ONA팀이 과제 명‘일체형 니들 시험지’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팀 등 모두 3팀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실전창업대회에는 작업치료과 아큐티브 팀이 과제 명‘Young Body & Fit’라는 제목으로 대상을 받고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 4개 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아이디어대회에는 사회복지과 오팔 팀이‘세이프티 짐머 프레임’이라는 과제 명으로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 등 모두 10팀이 수상했다. 각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80만원, 우수상 60만원, 장려상 4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박희옥 학생취업처장(간호학과 교수)는“올해 대회는 심사 방식을 개선할 결과 동영상 조회 수 3만 건을 기록하고 대학과 학과 홍보에도 큰 도움을 줄만큼 성공적 이었다”며“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열의와 아이디어가 뛰어나 창업 관련 우리대학교 정보공시 주요지표가 매년 전체대학 중 최상위를 기록하고 전국대회에서도 주요 상을 수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