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5 (금)
[대구한의대] 수능 2등급 입학생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대구한의대] 수능 2등급 입학생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 교수신문
  • 승인 2021.12.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이렇게 뽑아요_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는 경상북도의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선정됐다. 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나군의 시니어스포츠학과 실기・실적(일반전형)은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수능 30%와 실기 70%로 선발한다. 가군의 성인학습자 대상의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학생부 50%와 면접 50%로 선발한다.

가군 모집단위는 간호학과·화장품공학부·제약공학과·임상병리학과·아동복지상담학과·상담심리학과·경영학과·컴퓨터공학과·뷰티케어학과·푸드케어약선학과·자율전공학부이다. 나군 모집단위는 한의예과(자연)·한의예과(인문)·바이오산업융합학부·재활의료공학과·미술놀이치료학과·노인재활치료학과·한방스포츠의학과·시니어스포츠학과·물리치료학과·중등특수교육과·청소년교육상담학과·항공관광학과·소방안전환경학과·실내건축디자인학과·식품영양학과이다. 다군 모집단위는 K-뷰티비즈니스전공·보건학부·반려동물보건학과·노인복지상담학과·경찰행정학과·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이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는 수학 미적・기하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5%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한의예과는 계열구분별도 모집)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기간은 2021년 12월 30일(목)부터 2022년 1월 3일(월)까지이며, 합격자는 2022년 2월 8일(화) 이전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가합격자 발표기간은 2022년 2월 20일(일) 21시까지로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수능 3등급은 4년간 등록금 반액 지원

대구한의대는 경상북도의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선정돼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뷰티비즈니스전공, 교육부 승인 첨단학과인 노인재활치료학과, 4차 산업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과 융합학문에 대한 학습권을 더욱 강화한 자율전공학부가 있다. 미래 산업 수요 변화에 발맞추어 개편한 학과로는 미술놀이치료학과, 경영학과, 항공관광학과, 소방안전환경학과, 컴퓨터공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등이 있다.

또한,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등록금을 동결하거나 인하하고 있으며, 학생복지 및 장학금 예산을 증액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제약공학과, K-뷰티비즈니스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하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특히, 모집단위별 전형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정시모집 최초합격자에게 지급되는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 4개 영역 중 상위 3개 영역의 등급합이 일정 조건에 부합되면 지급되는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대구한의대 박연동 입학처장
대구한의대 박연동 입학처장

 

박연동 대구한의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