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05 (금)
충북대 수의학과 프리티 쵸더하리씨, 배움의 뜻 나눠요!
충북대 수의학과 프리티 쵸더하리씨, 배움의 뜻 나눠요!
  • 최승우
  • 승인 2021.12.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이자 학술상 수상금 300만원 장학기금으로 기탁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수의학과 쵸더하리 프리티 쿠마리(Chaudhary Preeti Kumari, 국적 네팔, 박사 수료 후 등록, 지도교수 김수종)씨가 후배들과 배움의 뜻을 나누겠다며 ‘화이자 학술상’ 수상금 3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화제다.
 충북대학교에 따르면 수의학과 쵸더하리씨가 12월 14일(화) 오후 2시 30분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지도교수인 김수종 교수를 비롯한 수의대 교수진과 김수갑 총장, 이광희 대외협력관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12월 3일(금) 한국혈전지혈학회 연말집담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인 ‘화이자 학술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500만원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쵸더하리씨는 수의학과의 장학기금으로 활용해달라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김수갑 총장은 “우수한 연구 성과로 받은 상금을 후배들과 함께 나누는 쵸더하리씨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충북대는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쵸더하리씨는 ‘아레스틴3가 혈소판의 G 단백질 매개 수용체의 탈감작에 미치는 전반적인 역할 (The Predominant Role of Arrestin3 in General GPCR Desensitization in Platelets)’이라는 논문으로 ‘화이자 학술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