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50 (화)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국제학술회의 개최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국제학술회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12.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장모네 EU센터(소장 김시홍)는 오는 12월 10일(금) 저녁 7시, 롯데호텔 서울 36층 벨뷰스위트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아울러 당일 오후 3시부터 <유럽과 동아시아 연계성: 안보, 무역 그리고 이동성>을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갖는다.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 창립 10주년 기념 국제학술회의 개최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 창립 10주년 기념 국제학술회의 개최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는 지난 2011년 3월 유럽연합의 후원으로 개소하여 설립 이후 10년간 다양한 국내외 기관들과 협업하면서 한국과 유럽 간 외교증진에 기여해왔다. 이날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집대성하는 <10년사 책자>가 소개될 예정이다. 기념식 주요 참석 인사로는 윤석만 한국외대 부총장,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 EU대사,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대사, 그리고 주 EU대사를 역임한 김창범 현대자동차그룹 고문, 안총기 김&장 고문 및 김형진 청와대 국가안보실 차장 등이다.

아울러 이날 오후 3시부터 한국과 유럽 그리고 동아시아의 전문가가 참가하는 국제회의가 열린다. 미중 전략 갈등의 상황에서 유럽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살피면서 동아시아와 유럽 간의 연계성을 진단하는 정책들이 검토될 예정이다. 국외 발표자로는 미하엘 라이터러 전 주한 EU대사, 라몬 파체코 파르도 자유브뤼셀대 한국학 석좌, 니콜라 카사리니 로마 국제문제연구소 연구위원, 엑셀 베르코프스키 파비아대 교수, 테레사 노보트나 자유베를린대 교수 및 루오 티안홍 중국 인민대학 교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