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5 (금)
한국산업기술대‘K-Digital Platform’개관식 개최
한국산업기술대‘K-Digital Platform’개관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大전환 시대를 리딩할 첨단제조 분야 핵심인재 양성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2022년 3월 한국 공학 대학교로 교명 변경, 이하 산기대)는 12월 6일 산기대 K-Digital 훈련원에서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에 핵심이 될 K-Digital Platform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산기대 박건수 총장, 양해정 학장, 고혁진(K-Digital 훈련원 원장), 정동열(K-Digital Platform 단장)을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산인공) 어수봉 이사장, 고재철 국장 외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하였다. 

 K-Digital Platform은 고용노동부와 산인공에서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를 육성을 위한 한국판 뉴딜 핵심 정책이다. 금번에 구축한 K-Digital Platform을 개방·공유하여 반월·시화 국가산단 및 인근 중소기업의 디지털전환, 재직자의 직무전환 그리고 구직자의 취업 전환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산기대 K-Digital Platform 사업단은 이미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디지털훈련과정 제공 및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개소된 스튜디오 및 PBL(Project Based Learning) 강의실을 개방하여, 디지털전환 훈련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디지털전환 상담실을 운영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하고 구직자의 역량 개발 및 관련 취업을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산기대 박건수 총장은 “이번에 구축된 플랫폼이 기업·재직자·구직자를 연계하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하고, 산업의 디지털전환에 따른 노동시장의 새로운 훈련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덧붙여 “산기대는 내년 3월 1일부터 ‘한국공학대학교’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화되는 만큼, K-Digital Platform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훈련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K-Digital Platform’과‘한국공학대학교’라는 새로운 옷을 입은 산기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첨단제조업의 인적자원 훈련을 책임지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