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동아대, ‘제8기 동아 재능기부봉사단 발대식’ 개최
동아대, ‘제8기 동아 재능기부봉사단 발대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단 등 7개 동아리·미술학과 학생 등 모두 130여 명 활동

동아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처장 윤갑식)는 ‘동아 재능기부봉사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제8기 동아 재능기부봉사단은 ‘미술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을 비롯해 7개 동아리(‘동아대 응원단’, ‘마음을 밝히는 사람들’, ‘스트리츠’, ‘사진예술연구회’, ‘레오파즈’, ‘FLAT’, ‘F.G.C.’) 등 모두 8개 팀 130여 명이 활동한다.

 최근 동아대 승학캠퍼스 경동홀에서 열린 발대식엔 윤갑식 학생·취업지원처장(동아 재능기부봉사단장)과 각 동아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윤 처장은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꺼이 봉사단에 지원하고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봉사가 쉬운 게 아니지만 긴 호흡으로 바라보면 남을 위하는 것이 곧 자신을 위하는 길이 될 것이다. 봉사단 활동이 앞으로 여러분 인생에 값진 자산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동아대 응원단 부단장 문주희(식품생명공학과 2) 학생은 “재능을 살릴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며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다른 동아리들과 협력해 잘 활동할 것이고, 앞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동아 재능기부봉사단은 지난 2014년 전국 대학 최초 동아리 중심의 봉사단으로 발족, 지역 소외계층 멘토링 활동과 행사 응원 및 공연, 전시, 체험교육, 노후 전구 및 콘센트 교체, 헌혈릴레이 활동 등을 펼쳐왔다. 

 올해엔 미술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부산 사하구청과 연계,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 내에 작품  전시회를 열어 지역민들에게 마음 치유 공간을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