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5:44 (목)
‘영남대-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협약 체결
‘영남대-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협약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성장, 창의적 산업전문인력 양성 위해 역량 모아
지역경제 발전 방안 및 일자리 창출 위한 대외협력 및 홍보 강화
4차산업 이끌 대학 양성 인재 역량 강화 확대 기회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추광엽)이 지역기업 성장과 창의적 산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3일 오후 3시 영남대 본부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추광엽 이사장이 참석해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 협력을 통한 양 기관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발전 방안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외협력 및 홍보 ▲영남대학교와 성서산단 소재기업 간 공동 과제 발굴 및 연구개발 ▲인적자원 역량강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관리공단 추광엽 이사장은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은 대구산업을 이끄는 많은 첨단기업이 입주해 있어, 유능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는 기업의 실상을 잘 알고 있다. 영남대와 적극 협력하여 공단 입주기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 되는 역할, 특히 공동연구와 산학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영남대와 함께 찾아 양 기관과 성서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영남대는 학생들이 기업현장에서 마주하게 될 다양한 문제에 대한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대학과 지역기업발전을 지원하는 산업단체가 산학협력을 강화하여 각 기관의 발전은 물론,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산학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