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5 17:46 (화)
선도국가로 가기 위한 '학술정책'은 무엇일까.. 학술진흥 제4차 포럼
선도국가로 가기 위한 '학술정책'은 무엇일까.. 학술진흥 제4차 포럼
  • 김재호
  • 승인 2021.12.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홍, 정청래, 김철민, 박찬대, 윤영덕 의원실, 2021학술정책포럼 개최
인문사회분야 미래세대 학술진흥 관련 제4차 포럼 진행

국가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나아가 선도국가로의 발전을 위해 현재 학술정책에 대한 분석과 논의로

건강한 학술생태계 유지,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학술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 진행

 

인문사회분야 학술정책의 실태를 파악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린다. 오는 7일, 국회의원 유기홍, 정청래, 김철민, 박찬대, 윤영덕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 학술정책포럼 제4차 포럼'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총 4회에 걸쳐, 인문사회분야 학술정책의 실태를 파악하고, 법제, 기구, 예산 등 학술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지난 3차에 걸친 포럼에서는 법제, 예산, 조직과 기구 등의 순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 제4차 포럼에서는 ‘학술정책 정립’을 주제로 미래 학술정책에 관한 종합적 논의를 할 예정이다.

발제자인 하연섭 연세대 교수(행정학과) 겸 국제캠퍼스 부총장은 뉴노멀 시대의 중장기 학술정책 재정립 방안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미래세대 학술정책의 방향을 제시한다. 

사회는 강희정 서강대 교수 겸 동아연구소장, 좌장은 류동춘 서강대 교수(중국문화학과)가 맡아 행사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윤비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단장, 이덕난 국회입법조사처 연구관, 이재영 한국연구재단 이사 겸 서울대 교수, 최은영 기초연구연합 부회장 겸 서울대 교수, 하유경 교육부 학술진흥과장, 김재호 <교수신문> 과학·학술팀장이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윤영덕 의원이 환영사를, 더불어민주당 서울 관악갑 유기홍 위원이 축사를, 위행복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대표회장이 인사말을 맡아 행사를 빛내줄 예정이다.

본 포럼은 12월 7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삼익홀과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