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7:40 (금)
유한대,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사업 학습기업 간담회 개최
유한대,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사업 학습기업 간담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사업통합관리본부 P-TECH 사업단(단장 황규대)에서는 최근 사업에 참여 중인 학습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2021년 제2차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P-TECH사업은 2개 학과(①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전공 : 구조해석설계_L4, ②3D프린팅금형공학과 : 사출금형설계_L3)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80여명의 학습근로자가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국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되는 등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우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P-TECH 사업단에서 개최한 학습기업 간담회는 학습기업과 유한대학교 공동훈련센터 간의 상호교류, 일학습병행 이슈 논의, 우수기업 모범 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전파하고 일학습병행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2학년 학습기업으로 간담회로 진행하였다.

금번 간담회에서는 P-TECH 사업 발전에 기여한 2학년 학습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근로자의 현장 실무능력 배양과 산학협력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전달하며 지난 2년간의 사업 운영에 대한 소회와 노고를 감사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P-TECH 사업단장은 일학습병행 운영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공동훈련센터와 학습기업의 상호 발전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P-TECH 사업단에서는 지난 10월 7일에도「2021년 제1차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여 1학년 학습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P-TECH사업의 현안 및 이슈, 우수기업 사례발표, 커뮤니티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참여 구성원들간의 상호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사업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최근 신산업분야 특화선도전문대학 선정, 자율개선대학선정, 후진학선도형지원사업 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등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 완화와 폭 넓은 지원으로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