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18:40 (금)
안산대 경찰정보학과, 예비신입생 초대프로그램 진행
안산대 경찰정보학과, 예비신입생 초대프로그램 진행
  • 최승우
  • 승인 2021.12.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경찰정보학과는 지난 19일 예비신입생 초대프로그램(예비안산) 「경찰정보학과와 함께 꿈을 이루어 나가자!」를 진행하였다.
  ‘예비안산’은 수시1차 합격생들을 축하하고 진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행사로, 경찰정보학과 예비안산에서는 경찰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합격생을 위하여 현직경찰관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였다.

 손현서 경정(화성서부경찰서 112 상황실장)이 경찰직무와 데이트 폭력에 관한 특강을, 석준수 강사(경정 퇴임)는 경찰관으로 갖추어야 할 자세와 사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내 마음의 보석상자’, ‘사랑을 할 거야’ 등으로 MBC작가상과 ‘길’, ’은하수’ 등으로 KBS작가상을 수상한 박지현 방송작가를 초청하여 생활속의 지혜에 관련된 특강도 함께하였다.

  한편 예비안산 진행 하루 전 18일에 재학생 대상으로도 현장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었는데, 허성수 경정(경기남부경찰청 상황실 팀장)이 사이버 및 경제 범죄 등 다양한 경찰 업무, 김성중 강사(서울 양천경찰서장 역임, 경무관 퇴임)가 경찰의 비전을 소개하면서 재학생을 격려하였다. 끝으로 박지현 작가가 공직 및 사회생활에 대한 슬기로운 지혜를 재학생에게 소개했다.

  안산대학교 경찰정보학과는 경찰행정, 소방전문가와 법률정보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건전한 가치관과 봉사 정신을 가진 경찰 및 공공 관련 4차 산업 전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에는 경찰행정 분야 외에도 경찰직, 소방직, 형사사법기관, 특별사법기관, 공무원 및 기업, 부동산 및 금융보험업, 법무법인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요직에서 활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