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15 (금)
2021년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실시‘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머리교육에서!’
2021년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실시‘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머리교육에서!’
  • 방완재
  • 승인 2021.12.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에서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김연화),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와(이하 3개 센터) 공동주관으로 2021 연합부모교육을 11월 25일(목) 오전 10시 영유아기 자녀를 둔 양육자 145명 대상으로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부 밥상머리교육 매뉴얼 개발자인 이현아 교수(한국방송통신대)를 모시고, ‘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에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자녀의 바람직한 인성 형성 및 정서적 행복지원, 영유아기 부모의 역할 강화, 부모-자녀 소통을 위한 가족사랑 실천을 증진하고자 했다. ▲밥상머리교육, 왜 필요할까요? ▲밥상머리교육, 무엇이 좋을까요? ▲나는 어떤 부모일까요? ▲마음을 여는 소통, 어떻게 할까요? ▲밥상머리교육, 어떻게 실천할까요? 순서로 진행됐다.

밥상머리교육의 중요한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며 부모님들의 높은 호응도와 참여율을 올렸다. 퀴즈에 참여한 다섯명에게는 상품으로 광물도감 키트를 제공하였고, 교육수료 후 <멋진 부모 면허증>이 이메일로 발송됐다. 

강의에 참여한 부모는 “영유아기 자녀를 양육하며 자녀의 편식이나 식사예절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밥상머리교육을 수강하게 되어 올바른 자녀양육법 및 식습관예절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차년도에도 3개 센터는 지역사회 연합으로 김포시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부모교육 및 생애주기별 올바른 자녀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