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5 (금)
동신대 ‘제3회 바이오식의약 학술제’ 개최
동신대 ‘제3회 바이오식의약 학술제’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단장 박경목 제약공학과 교수)은 ‘제3회 바이오식의약 학술제’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학술제에는 식품영양학과, 제약공학과, 한약재산업학과 재학생 25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동신대 최일 총장, 최효승 산학협력단장, 가족회사 대표들의 축사, 졸업생들의 축하 영상, 2021년 성과 발표에 이어 곽원재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장이 ‘천연물 식의약 분야 취업진로와 산업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업단은 또한 재학생들이 정규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개발한 ‘혼합육 조성을 달리한 연근 떡갈비 품질 특성평가’(식품영양학과), ‘메트포르민 함유 정제 연구’(제약공학과), ‘리나글립틴을 활용한 단일제 개발’(한약재산업학과) 등 16개 성과를 온라인으로 전시‧공유했다.

 이 중 바이오식의약 학술상을 받은 3팀, 바이오식의약 우수 성과상을 수상한 3팀은 실시간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동신대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은 ‘2019년 전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과정’에 선정돼 연간 2억 원을 지원받으며 3년째 운영 중이다.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분야의 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융합 전공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 현장실무 중심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능력을 키우고 있다.

 박경목 사업단장은 “전남도의 천연물을 활용한 바이오식의약 제품을 만들어갈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며 “이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해 지역의 경제 발전을 이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