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5 (목)
예원예대 미술조형학과, 제4회 ‘MONSTER’ 졸업전시회 개최.
예원예대 미술조형학과, 제4회 ‘MONSTER’ 졸업전시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원예술대학교 미술조형학과는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제4회 ‘MONSTER’ 졸업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 1,2전시장에서 진행되었다. 전시의 주제는 ‘MONSTER’이다. 각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종류의 그림이 개성이 강한 ‘MONSTER’ 같다고 생각하여 ‘MONSTER’를 주제로 삼았다고 한다. 9명의 졸업예정자가 참여했으며, △Water color on paper, △Acrylic on canvas, △디지털 프린트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COVID-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비대면 수업이라는 영향을 받았지만, 온라인 문화콘텐츠가 새로운 문화향유형태로 떠오르면서 ‘온택트(Ontact)’라는 다양한 소통 방법을 하나의 대안으로 생각하여 기본 회화작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와 융합 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등을 적극적으로 수업에 적용했다.

이에 미술조형학과 이철규 교수는 ‘4년 동안의 힘든 과정을 마치고 그 결실들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졸업작품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예술의 자리는 사람다움을 담아내고 현재적 삶 속의 의미와 방향을 발견하는 것이며, 예술인들의 이러한 정신이 살아있을 때 문화예술의 가치도 깊숙이 새겨질 것이라 기대한다. 늘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더 높고 넓은 곳을 향해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매진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